주절주절 너절한 이야기 읽기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 3줄요약을 참고해주세요.
일단 사연을 말하자면 이렇습니다.
얼마전 일에 치여서 바들바들 떨면서 야근하고 다음날 비몽사몽으로 오전에 일하고 있던 무렵 (약 3일전)
웬 kt센터에서 전화가 오더군요.
뭐 어쩌구저쩌구 잡설이 잔뜩있고, 최신형 휴대폰으로 바꿔준다는 이야기였습니다.
그래서 정신머리 없는 와중에 마침 핸드폰을 바꿀 시기기도 해서 집주소 알려주고 폰을 택배로 받았는데,
당시 q6모델이라고 해서 뭐 새로나온게 있나보다
했더니 알아보고 나니 그냥 싸구려 잉여 재고품 라인에 있는 중저가형 폰이더군요? 그와중에 출고가 47만원 하는 창렬한 가격....
그래서 받아보자마자 택배상자 뜯지도 않고 계약담당자에게 전화가 와서 이거 취소하고 싶다고 하니까
본인인증을 해야 약정해지를 해주겠다는 겁니다. 근데 당시에는 약정에 가입도 안된 상태였는데
본인인증을 하니 폰 계약내역이 갱신되네요? 약정에 걸렸습니다.
당시에 역시 열심히 개미처럼 일하던 중이기에 위화감을 못느끼고 있다가 야근하고 집에 돌아가 생각하니 뭔가 당했다는 생각이 그때서야 든 겁니다.
그래서 다음날 아침에 바로 전화해서 약정취소 요청하고 핸드폰 택배로 다시 고대로 보내서 반납해준다고 말하니 쏼라쏼라 짜증을 내며 난리를 치더군요.
어쨌뜬 기싸움 끝에 이번주 목~금요일 사이에 약정취소 절차를 밟고 기기는 다시 회수해 가겠다고 했습니다만....
미친놈이그뒤로 연락두절입니다. 심지어 택배원분이 기기 회수하러도 안오더군요. 혹시나 해서 오늘 오후 늦게쯤 전화했더니 전화도 안받고 ㅋㅋㅋ
이거 완전히 취소 가능한 기간인 7일 시간 질질 끌어서 넘겨버리고 엿멕이려고 하는 것 맞지 않나요?
이럴떄 어떻게 해야 피해없이 약정 파기할 수 있는지 경험많은 신사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인터넷을 아무리 뒤져도 이 미친 폰팔이들이 도배를 해놓고 신고해서 영상에 국가필터 걸어놔서 도저히 방법을 찾을 수가 없네요....ㅂㄷ
3줄요약
1. 악성 폰팔이에게 당해서 계약내용에 대한 자세한 설명 없이 q6같은 거지같은 모델에 약정노예계약을 체결당함.(계약서도 없고 통화상 본인인증만으로 약정에 가입됨)
2. 7일이 지나지 않은 시점(오늘로 4일째) 에서 약정파기를 요청했고, 폰팔이가 제품을 회수하고 약정파기절차를 밟겠다고 함.(제품은 포장도 뜯지않은 상태)
3. 하지만 제품은 회수하러 오지도 않고 폰팔이는 잠수를 탐.(멘붕)
도움이 필요합니다 신사분들.....도움!!!
폰팔이한테 연락하지 마시고, 통신사에 자초지종 말씀하시고 대처해달라고 하세요. 기기 회수해가는건 폰팔이가 알아서 할 부분이고 약정해지하는건 통신사 관할이니까요.
녹음한거 있으시면 녹음한것도 있다고 말씀하시구요.
그리고 녹음한거 있으시다면 통신사에 강력하게 말씀하세요. 해지하는데 본인인증이 필요하다고 해서 관련서류 보내줬는데 멋대로 약정에 가입시켰다구요.
전형적인 사설 대리점 사기에 당하셨군요. 폰은 절대 건드리지 마시고...
kt쓰는 가족 있으면 그 폰을 사용하거나 이메일로 kt고객센터와 컨택하셔서 불완전정보로 계약이 이루어졌음을 강하게 어필하고 개통철회를 요구하세요.
대면 없이 전화로만 상담이 있었고 동의 없이 본인인증을 핑계로 개통처리가 있었음을 강하게 어필하셔야 할 겁니다.
만약 녹취가 있었으면 더 좋고요.
그리고 개통철회 기간이 아슬아슬하시다니 대리점 끼지 마시고 인근 kt전화국으로 가셔서 직권으로 개통철회 요구하는 방법을 쓰시길 바랍니다.
참고 :
그리고 해당 링크는 꺼라위키 대처법이긴 하지만 이런 항목들은 직접 겪어본 사람들이 항목을 작성하는 경우가 많으니 충분히 도움이 될 거라고 봅니다.
시간이 촉박하다면 직접 kt전화국으로 달려가세요! kt는 전화국이 모바일쪽 전산도 함께 처리합니다!
어떤 경우에도 핸드폰 박스는! 까면 안됩니다
댓글 수정이 막혀서 정정사항 적어봅니다.
직권해지는 안되는 경우인 것 같으니 참고하시고, 일단 고객센터와 컨택하시면 관련된 도움은 받을 수 있고 전화상으로 사기친 폰팔이와 연락은 가능할겁니다.
연락이 되면 문자, 카톡, 전화상으로 녹취 및 저장등 증거수집은 꼭 하세요.
신사분들의 도움 감사합니다 ㅠ
일단 이메일 문의로 부당약정에 대한 계약해지 문의를 넣어둔 상태입니다. 아마 내일 연락이 오지 않을까 생각중입니다....
폰팔이한테는 연락이 닿는대로 녹취를 통해서 반드시 증거를 수집하도록 하겠습니다......도움주신 신사분들을 위해 좋은 결과 나오면 결과보고 하도록 하겠습니다 ㅠㅠ
하....되게 심란하네요 ㅠㅠㅠ
괜한 혜택같은거에 혹하지말고 그냥 근처에 직영점 있으면 거기 가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 윗 분들 말씀처럼 통신사 고객센터로 바로 연락하셔야할듯요.
그냥 겉핥기식으로 배운 이야기지만 그 폰팔이분 주소를 알고있으시면 내용증명우편으로 환불의사를 표시하시고 우체국에서 보내신다면 나중에 유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ttps://blog.naver.com/kissue76/220258432431
완전 정확한건 아니니 참고만 해주세요!!
참고로 이 방법은 다단계나 통신판매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